본문 바로가기

ios,android

cocoapods 설치후 pod command not found 뜰때

"pod: command not found" 에러는 CocoaPods이 제대로 설치되지 않았거나 맥의 환경 변수에 제대로 등록되지 않았을 때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이 문제를 해결하기 위해 다음과 같은 단계를 따라 해결할 수 있습니다:

1. 먼저, CocoaPods이 정말로 설치되었는지 확인합니다. 터미널을 열고 다음 명령어를 실행하여 CocoaPods의 버전을 확인합니다:

```
pod --version
```

만약 CocoaPods이 설치되어 있다면, 버전 정보가 출력될 것입니다. 그렇지 않은 경우, CocoaPods을 설치해야 합니다.

2. CocoaPods을 설치하지 않았거나 최신 버전으로 업데이트해야 하는 경우, 다음 명령어를 사용하여 CocoaPods을 설치 또는 업데이트합니다:

```
sudo gem install cocoapods
```

위 명령어를 실행하면 관리자 권한으로 설치 또는 업데이트가 진행됩니다. 비밀번호를 입력하라는 메시지가 나타날 수 있습니다.

3. 설치 또는 업데이트가 완료되면, CocoaPods 명령어를 다시 실행해 보세요:

```
pod --version
```

버전 정보가 정상적으로 출력되는지 확인합니다.

4. 여전히 "pod: command not found" 에러가 발생한다면, 환경 변수에 CocoaPods 실행 경로를 추가해야 할 수 있습니다. 터미널에서 다음과 같은 명령어를 실행합니다:

```
echo 'export PATH="$HOME/.gem/ruby/X.X.0/bin:$PATH"' >> ~/.bash_profile
source ~/.bash_profile
```

주의: 위 명령어에서 `X.X.0`는 현재 설치된 루비 버전을 의미합니다. 예를 들어, 만약 루비 버전이 2.6.3이라면, `X.X.0` 대신 2.6.0을 사용합니다. 루비 버전은 `ruby -v` 명령어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
5. 모든 과정을 마쳤다면, 다시 한 번 CocoaPods 명령어를 실행해 보세요:

```
pod --version
```

이제 CocoaPods의 버전 정보가 정상적으로 출력되어야 합니다. 그리고 이제부터는 "pod: command not found" 에러가 더 이상 발생하지 않을 것입니다.

위의 단계를 따라해도 문제가 해결되지 않는다면, 다른 이슈일 수도 있으며 이 경우에는 추가적인 디버깅이 필요할 수 있습니다. 이때는 더 자세한 정보를 제공하여 도움을 받아보시기 바랍니다.